Elley's Story/컵케이크 DIY SET

매일경제- 미니파티 컵케이크 DIY 보도되었어용^^

Party Planner Elley 2009. 12. 14. 14:53

DIY 먹을거리` 다채롭네
컵케이크ㆍ초콜릿ㆍ스테이크에 김치까지…

전문 업체에 맡기지 않고 직접 생활 공간을 구성한다는 의미로 인테리어와 가구 분야에서 출발한 DIY(Do It Yourself) 상품이 최근 식탁까지 공략하고 있다.

대형마트에서 완제품을 구입해 먹던 소비자들이 먹을거리 안전을 더 따지고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반제품 형태 DIY 식품을 구매하기에 이른 것이다. 이에 맞춰 컵케이크, 초콜릿, 스테이크, 샐러드는 물론 김치까지 다양한 DIY 상품이 선보이고 있다.

베이비 샤워(임신이 임박한 임신부나 갓 태어난 신생아를 축하하기 위한 행사) 파티플래너 이영순 씨는 지난 10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븐 없이 3분 안에 컵케이크 만들기 DIY 세트`를 팔고 있다. 이씨는 베이비 샤워용으로 만든 컵케이크가 유명 레스토랑, 카페에서도 주문이 이어지는 등 인기를 끌자 DIY 상품 판매를 결심했다.

단골 고객들을 대상으로 팔리기 시작한 DIY 상품은 자녀와 함께 컵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먹으려는 주부들 주문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에는 오픈마켓에도 입점했다.

이씨는 "완제품은 모양이 흐트러지는 등 배송 어려움이 있는데 DIY 상품은 배송이 간편해 주문 판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2006년부터 G마켓, 옥션 등에서 초콜릿, 케이크, 빼빼로 DIY 세트를 판매해온 안민수 씨는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지난해 말 아예 경기 김포시에 50㎡(15평)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효자 상품은 초콜릿 DIY 세트. 버튼형 초콜릿(원재료)과 녹인 초콜릿으로 다양한 모양을 연출할 수 있는 케이스를 구입해 중탕 형식으로 원하는 모양의 초콜릿을 만들 수 있는 상품이다.

CJ제일제당도 2007년 절임배추 판매를 시작으로 지난해 `맞춤형 DIY 김치`를 내놓았다. 절임배추뿐 아니라 서울ㆍ경기식(새우액젓 기반)과 남도식(멸치액젓 기반) 등 지역별로 선보인 김치양념이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1억원, 올해 5억원(예상) 등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백화점에서도 스테이크, 샐러드, 골뱅이무침 등을 반가공 형태로 판매하는 DIY 상품이 크게 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김갑준 바이어는 "핵가족화와 1인가구 증가에 따라 원재료나 완제품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반가공 상품을 골라 구매해 가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석우 기자]

기사보기
==>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640894


샤워지기 www.miniparty.co.kr

'Elley's Story > 컵케이크 DIY S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컵케이크 DIY의 변신은 어디까지?!!!  (0) 2009.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