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닝/포토/카메라

화보처럼 가족사진 찍는 법 - 바캉스 편

Party Planner Elley 2015. 6. 1. 19:25

 화보처럼 가족사진 찍는 법 - 바캉스 편  

이제 휴가철이 다가옵니다. 아이들 사진만 찍지 마시고, 카메라 봉, 타이머, 스탠드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셔서 이번 바캉스 기간에 프로페셔널이 찍은 듯 멋진 작품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 멋진 풍경안에서 그저 그런 사진은 너무 아깝습니다. 훗날 앨범보면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그런 사진은 시절을 기억하는데 가장 멋진 도구입니다. 이후 두고두고 사용할 날이 있으실테니, 놓치지 마시고, 뻣뻣한 포즈, 식상한 표정은 그만!!

 

1. 의상 선택 

단체사진을 찍을때 의상을 통일하면 훨씬 잘나오는 것처럼 가족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의상색상이 3개 이상이 되지 않도록 하거나, 색상이 잘어울리는 컬러로 통일하면 더욱 좋습니다. 연예인들이 화보 찍을때 몇세트의 옷을 준비할 정도는 아니지만 최대한 깔끔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기본 포즈 취하기

1) 앉아서 포즈 취하기- 가운데로 모여 함께 포즈를 취하면 가장 안정적인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2) 서서 포즈 취하기 - 함께 서서 포즈 취하면 함께 걷는 포즈를 찍는 장면입니다

 

3) 얼굴 클로즈업 포즈  - 아이를 업거나, 안아서 얼굴을 클로즈업 하는 컷입니다

 

4) 점프 및 드로우업 포즈 - 액티브한 포즈이며, 연속촬영을 이용해서 촬영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장면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3.  액자 이용하기

 

4.  발포즈 찍기

 

5.  모레사장위에 그림, 글씨쓰기

 

6. 몸으로 글씨쓰기 - 하트모양, LOVE 모양 만들기

벌써부터 놀러갈 생각만 하냐고 뭐라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번 여름이 워낙 일찍 시작해서인지, 전국의 해수욕장들이 이미 오픈을 시작했다 합니다. 대부분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은 여름 휴가를 위해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비치웨어, 트렁크 쇼핑까지 하신다고 하니, 이왕 휴가를 즐기실때 멋진추억을 남길만한 사진까지 찍을 수 있다면 일석 이조 이겠지요?

사실, 뭐 돈벌고 일하느라 피곤해 죽겠는데, 옷맞춰 입고, 뭐 이런 저런 미소짓고, 이런 바캉스 사진이 가능하긴 할까?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쭈뼛쭈뼛하게 애들도 생각처럼 뜻대로 움직여 주지 않을 수도 있구요. 정말 한번만 해보세요. 딱 한번만 하자고 애들한테 애걸도 해보세요.  

그렇게 한번찍고 나면 사진찍는게 이렇게 즐거운 일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지 모릅니다.

by 파티플래너 엘리

www.minipar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