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샤워

베이비샤워 초대장에 대한 모든것!!

Party Planner Elley 2015. 1. 27. 08:00

 

All about Baby Shower Invitaion Card-베이비샤워 초대장에 대한 모든것!!

파티를 시작하시려 하시나요? 그렇다면 맨처음 파티를 기획했을때 먼저 생각하는 것이 바로 초대장입니다. " 파티준비하기도 힘든데... 초대장까지... 너무 번거롭지 않을까? 그리고 웬지 사람들이 부담스러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요즘같이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여러가지일때는 전화한통, 문자메시지, 돈 안드는 카톡도 좋은 방법입니다만 뭔가 모르게 그 행사가 그렇게 중요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합니다 게다가 내가 꼭 참석하지 않아도 되겠군... 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지요. 

사실, 모든 파티가 초대장을 만들진 않습니다. 하지만 뭔가 중요한 일이 있을때, 그리고 누군가 꼭 참석을 해줬으면 할때, 행사 2~3주전 정도에 약속의 유무를 물어보고 초대장을 보냅니다. 여기에 참석여부의 답변을 받고, 참석이 가능하면 좌석배치를 받고 네임카드에 올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었을 경우, 파티 인원수를 좀더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고, 인원변동 때문에 음식이 모자라는 경우라던지, 테이블 명단에서 제외되는 실수는 일어나지 않게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베이비샤워 초대장의 기본 베이직부터 알려드릴까요?

** 초대장 보내는 시기- 행사 날짜로 부터 2-3주 전이 좋습니다

** 초대장에 들어갈 내용
1. 초대장 인사말 : 보통은 남편이 예비맘의 친구들을 초대하는 형태로 인사말을 씁니다
2. 베이비 샤워를 주최하는 예비 엄마, 아빠 이름
   (아기이름이 정해진 경우 아기 이름을 넣어도 좋습니다) 예) 우리'사랑'이가 곧 찾아온답니다
3. 베이비 샤워 파티 날짜
4. 베이비 샤워 파티 시간
5. 베이비 샤워 파티 장소 - 주소와 함께 간단한 약도, 전화번호를 첨가하면 더욱 좋습니다
6. R.S.V.P - 베이비 샤워 파티 참석여부를 알릴 수 있는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

1. 성별로 나눠지는 베이비샤워 초대장 스타일

출산전 1~2개월 정도에 베이비샤워파티가 이뤄지기 때문에 이때에는 아이의 성별이 은근히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아예 성별을 알리는 초대장이 아직까지도 많이 활용되는 편입니다. 이유는 아시겠지만 베이비샤워파티때 대부분의 손님들이 아이의 선물을 가지고 오는편이지요. 이때 참고하라는 무언의 암시같은 것입니다.

 

2. 핸드메이드(Handmade) 베이비샤워 초대장

베이비샤워는 다른 파티에 비해 인원이 적은 '미니파티'에 속합니다. 대부분 10~50명내외로 초대하기때문에 인쇄를 맡겨 제작하는데에는 사실 번거롭기도 한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유행하는 DIY 트렌드와 함께 떠오는 것이 바로 핸드메이드 초대장입니다. 색색깔의 스티커, 리본, 펀치등  다양하고 보편화된 DIY 도구로 단순한 초대장을 떠나 종이 공예 수준을 넘나드는 베이비샤워 초대장이 예비맘들의 맘을 흔들고 있습니다.

 

 

 3. 컨셉별, 테마별 베이비샤워 초대장 

베이비샤워는 보통 귀엽고, 사랑스러운 테마로 정하는 편이지만 위처럼 동화( Fairy Tales),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같은 특별한 테마를 정해 파티를 하는 경우는 그 테마에 맞게 재미있는 초대장을 만들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북클럽 티파티처럼 할 수도 있구요. 도서관 도서대출카드 처럼 초대장을 작성하는 경우입니다. 둘다 재미있는 파티의 테마로 활용될 수 있겠지요.

 

4. 파티형식별 베이비샤워 초대장

간단하지만 BBQ(바비큐) 스타일로 진행됨을 뜻하는 베이비샤워 초대장입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레트로 감성의 파티를 준비할때 많이 활용되는 편이지요. 느낌으로 아시겠지만 아주 편안한 바비큐 파티임을 알 수 있듯이 이런 파티에는 너무 포멀한 의상을 입고 가지는 않을 겁니다. 이렇게 초대장은 그날 어떤 파티가 어떤 느낌으로 진행될지를 알려주는 하나의 힌트가 되는 것이지요.

 

5. 트랜드별 베이비샤워 초대장

요즘 많이 유행하고 있는 베이비샤워 파티 초대장입니다. 베이비샤워가 예비맘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예비아빠, 예비부모의 파티로 점점 변화되고 있는 것을 직감하시겠지요? 게다가 아이의 성별도 가르쳐 주지 않고, 한번 추측해보라는 식으로 재미있는 퀴즈 형식을 빌어 초대장을 만들었습니다. 

예비아빠를 위한 베이비샤워의 특징이라하면 맥주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리곤 "기저귀 한팩만 들고 오세요 그럼 맥주 드리겠습니다" 라는 편한한 맥주파티로 변모하는 것이지요.  모든 파티가 그렇듯이 호스트의 취향을 반영하는 것처럼 베이비샤워 또한 여러가지 형태로 변화하기 마련입니다.

자 이제, 베이비샤워 초대장이 필요한 이유, 기본 작성 내용, 그리고 여러가지 타입별 종류를 보았는데요. 벌써 지치셨나요? 아직 파티를 하려면 아직 많이 남아있답니다.

이 초대장을 보고 어떤 파티건 아이디어 한번 내보셔요. 꼭 베이비샤워 파티만 하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by 파티플래너 엘리 

www.minipar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