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닝/포토/카메라

뻔한 졸업사진은 싫어!! 멋진 졸업사진 포즈 베스트 9

Party Planner Elley 2015. 2. 11. 08:00

뻔한 졸업사진은 싫어!! 졸업사진 포즈 베스트 9

20대 졸업앨범을 찍는 날에는 헤어 메이크업을 받으면서까지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졸업식때에는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빨리 졸업식을 끝내고, 밥먹으러 가자며 쑥쓰럽게 꽃다발정도만 올리고, 가족, 그리고 친구들 등이 전부입니다. 

사실, 음식점에 가서 예쁜 디져트는 이렇게도 찍어보고, 저렇게도 찍어보면서, 정작 이 뜻깊은 날에는 그냥 남들이 찍는 사진 그대로를 남기고 오는 편이지요. 그럼 돈 안들면서 행복한 졸업식 사진을 찍는 법을 알려드릴까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도 멋진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만일 잘 모르시겠다면 아예 핸드폰으로 보면서 포즈 미션을 주세요. 9가지 방법으로 다 찍어보면 정말 여한이 없는 졸업사진을 가지게 될것입니다.

1. 손가락에 졸업년도, 대학 표시하기 - 간단하게 손가락옆, 안쪽에 적기만 해도 신선한 사진 한장 건질 수 있습니다

 

2. 친구들과 단체사진 찍기 - 친구 여러명과 함께 사진찍을때는 포즈가 가장 중요하지요  손가락으로 알파벳을 표시한다던가 we love you, 학사모로 입을 가리고 찍어서 합성한것이지요. 같은 팬츠를 입고, 날씬한 각선미를 드러내도 좋구요.

 

3. 학교브랜드, 간판을 보이게 찍기- 본인이 다닌 학교를 안은것처럼 포즈를 취하거나, 그 앞에서 점프를 하면 좀더 역동적인 사진이 나오겠지요. 학교 앞에서 그냥 서있지만 마세요. 그런건 누구나 찍는 그런 포즈니까요 .

4. 반짝이 소품 활용하기 - 자체 발광을 일으키게 하는 반짝이 소품은 그야말로 여배우의 반사판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문방구나 파티소품을 파는 가게에서 몇개 사서 가지고 활용해보세요. 정말 생각보다 멋있는 컷이 나올 겁니다.

5. 어릴적사진 활용하기 - 유치원때나, 초등학교때 사진을 가지고 가서 들고 함께 사진을 찍는 포즈입니다. 성장의 모습도 볼 수 있고,  그 사진과 비슷한 포즈로 찍으면 더욱 재미있는 사진이 될 겁니다.

6. 워드배너 활용하기 - 미니칠판도 좋구요. 스케치북도 좋습니다. 인쇄해서 폰보드에 붙여도 좋지요. 이렇게 워드배너를 활용해서 사진을 찍으면 생각보다 재미있는  여러가지 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부모님과 이색포즈로 사진찍기 - 가족들과 사진찍을 때 학사모를 어머님이 쓰는 사진을 많이 하지요. 하지만 딱딱한 사진 보다는 이렇게 볼을 붙이고, 함께 점프하고, 학사모에 사랑을 표시해서 사진을 찍는 건 어떨까요?

8. 자기소개서, 이력서에 쓸 포즈- 딱딱한 이력서만을 받지 않는 곳이라면 이런 전략은 어떨까 합니다. 영상이라든가, ppt로 자소서를 쓰게될경우 이런 사진은 멋진 프로포즈로 보일것 같습니다.

9. 기초(basic)포즈 사진찍기 - 위의 사진만 있다면 이런 기본포즈 사진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사진은 언젠가 필요하기도 하고, 보고싶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가장 이쁠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학사모를 썼지만 기본 사진찍기의 기본 포즈니, 미리 연습하는 것도 좋겠지요

 

취직 유무와는 상관없이, '졸업' 그 자체만을 기뻐하자구요. 15년이 지난 지금 옛날에는 왜 그렇게 쑥쓰럽던지요. 저또한 학교앞에서 주르르 꽃들고 서있는 사진이 전부입니다. 그때는 디지털 사진기도 없었으니까. 맘대로 찍을 수도 없었어요.  요즘은 그야말로 마구마구 찍어서 한장이라도 건져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찍는 것만으로도 좋은 추억이 될겁니다.  

by 파티플래너 엘리

www.minipar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