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정돈팁

청소는 나의힘!! 정리 정돈의 생활 센스 15가지 대공개

Party Planner Elley 2009. 3. 12. 22:53
청소는 나의힘!! 정리 정돈의 생활 센스 15가지 대공개 


봄이 오고 나니, 정리 정돈 및 청소에 대한 열망이 드높아 집니다. 샤워지기 저 또한 한 며칠동안 구석 구석 정리 정돈 및 청소를 하고 나니, 여러가지 팁이 소중해 지더라구요.

그래서 멋진 팁을 여러분께 공개하려고 합니다


목도리나 머플러, 스카프를 이렇게 종이위로 둘둘 말아 정리하면 훨씬 보관하기가 좋답니다. 
포장지 꽂아두는 것처럼 보관하기도 쉽구요. 그냥 접어서 두거나, 걸지 않아도 정리가 깔끔하게 정리가 되지요. 

 


큰꽃을 꽂아두는 화병에 이렇게 두루마리 화장지를 넣어두면 훌륭한 수납공간 및 장식이 되지요. 
흔히 두루마리 화장지는 보기에 좀 흉할 수 있는데.... 이렇게 넣어두니까 다소 모던하고 멋스러워 보입니다. 
이 모습이 좀 지겨우면  솔나무나, 대나무,그리고 큰 꽃을 꽂아 두기도 하고 나름 변화를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명함지갑입니다
이 명함지갑을 누군가에게 받았거나, 잘 활용하지 않는다면 티백 녹차나, 홍차, 일회용 설탕을 넣어 가지고 다니면서 활용하면 멋진 티홀더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많이 보셨던 클립이지요? 이 클립 하나가 심플한  머니클립 & 키홀더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어디 나가야 하는데, 두꺼운 지갑이나, 키홀더가 너무 부담된다면 이렇게 한번 사용하시는 건 어떨까요?
클립위에 다이모나 유성펜으로 이니셜을 넣으면 정말 멋진 센스쟁이로 변신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 사용한 크리넥스 티슈팩입니다. 비닐봉지를 넣어두는 함으로 다시 재활용하는 것입니다.
저도 비닐봉지를 쇼핑백에 넣어 두기도 하고, 여러번 접어서 사용도 해봤지만 깨끗하게 간수하기가 정말 어렵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정말 사용해봤는데요. 접어서 넣을 필요도 없고 그냥 맘대로 넣고 빼면 됩니다. 
두루마리 화장지도 옆으로 뉘어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크리넥스를 사용한다면 계속해서 패키지를 바꿀 수 있으니, 그것또한 아주 맘에 든답니다. 


평범한 냅킨 홀더를 우편물 및 공과금 영수증을 넣는 함으로 바꿔 사용했습니다. 
특히, 이런 명세서나, 공과금 납부 영수증들은 쌓이게 되면 골치 아프지만 그렇다고 빼먹을 수도 없어 다소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냅킨 홀더에 끼워놔서 자주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다 내고 나면 영수증은 따로 보관하는 버릇을 하는게 좋습니다. 


옷걸이는 좋은 수납 방법이지만 이렇게 끈으로 된 원피스나, 상의는 자주 벗겨질 수 있어 불편할 때가 있지요. 
그럴땐 위에처럼 양쪽을 머리 묶는 고무줄을 끼워 넣으면 잘 내려오지 않게 되지요. (이렇게 두껍지 않아도 되요)
니트 제품들은 이렇게 내려오지 않게 고무줄도 끼워넣지만 소매자체를 어깨위로 올려 거는 것이 목이 늘어나지 않게 하는 방법이지요. 


 콘텍트 렌즈 케이스인데요. 여행가거나, 회사가서 먹을 비타민, 영양제 등을 이렇게 가지고 넣는 약통으로 사용해도 좋답니다 .


요즘 인터넷 쇼핑몰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뽕뽕이  자주 보시지요? 
이 뽕뽕이를 악세서리 보호 팩으로 사용하세요. 
위에서처럼 한쪽으로 둘둘 말아 테잎으로 고정시키면 튼튼하지요.
그냥 팩이나, 주머니에 넣으면 큐빅이 빠지기도 하고, 보석 자체에 금이 가기도 한답니다. 


베란다나, 다용도실에 청소도구를 문고리에 매달아 놓는 방법을 고안해 보세요. 
특히 자주 쓰는 물건을 놓아 두면  손이 닿기 좋은 동선을 가지고 있어서 자주 청소하기 좋지요 


요즘 디시워셔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아주 자잘한 스푼이나, 플라스틱 컵같은 것은 기계에 놓기가 애매하고 빠질 것 같아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이럴땐 세탁망을 부엌전용으로 사용해서 자질구레한 용기를 한꺼번에 넣어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답니다. 


옷을 거는 봉을 큰 악세서리 걸게로 사용하면 은근히 편리하답니다. 요즘엔 많이 사용하고 계시지요. 
이와 비슷하게 전 나무로 된 접시 꽂이를 책꽂이로 사용한답니다. 


평범한 쓰레받이 입니다만 요즘 청소기를 많이 사용하니까. 쓰레받이는 사실 별로 사용을 하지 않지요. 
그래서 아이들이 장난감 블럭을 가지고 놀다 치울때 이런 방법으로 치우도록 하면 청소가 훨씬 효율적이 되겠지요. 
아이들이 정리정돈과 청소를 하도록 교육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답니다.

                                                                                                                사진출처: 리얼심플닷컴

전선을 정리하는것이 사실 굉장히 귀찮은 일입니다.
저도 왠만하면 선을 깔지 않도록 무선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써야 하는 경우, 전선 정리에 가장 신경을 쓴답니다. 
위에서 처럼 두루마리 화장지를 이용해도 좋고, 철사가 들어있는 플라스틱 밴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사용했다 풀렀다 하는 제품들은 주둥이가 불룩나온 빨래 집게를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봄맞이 정리 정돈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어떠신가요? 이번주 주말은 가족 모두함께 정리 정돈....!!!

by 파티플레너 엘리 
www.minipar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