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파티

홈파티 메뉴 갈비찜, 잡채에서 벗어나자!!!

Party Planner Elley 2022. 3. 18. 19:36

호텔 뷔페보다 어려운 게 홈파티!!- 갈비찜, 잡채에서 벗어나자!!

코로나19로 인해서 홈파티가 많아졌지요? 인원 제한으로 인해 아주 적은 인원이 참여하는 행사들이 많아지고 나니, 오히려 고민이 많아집니다. 음식을 뭘 대접해야 할까? 뷔페로 간단하게 해결하던 것을 이제 집에서 하려고 하니, 뭔가 한 가지 느낌으로 정해야 하는데, 장소는 한정되어 있고, 그렇다고 누구나 하는 그런 메뉴로 센스 없어 보이기는 싫습니다.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시간도 돈도 아깝고 해서... 결국에는 갈비찜, 잡채를 선택하기 마련이지요. 한식은 정말 손이 많이 가는 음식입니다. 잡채도 그렇고요. 그 정성에 비해, 많은 환호성을 받기가 어렵지요. (물론 한식을 너무 좋아하는 분들은 제외하고요. 특히 외국인들은 너무 좋아하니, 꼭 넣어보세요)

홈파티 최고의 메뉴 -치즈&사퀴테리보드, 수비드 비프스테이크 

저는 이번 홈파티를 준비하면서 너무 좋은 반응을 주셔서, 이 메뉴는 꼭 넣어보시라 꼭 추천드립니다. 바로 치즈&사퀴테리 보드, 수비드 비프스테이크입니다. 

치즈&사퀴테리 보드는 두세 시간 머무는 식당에서는 좀 그렇지만 주야장천 집에서 먹고 마시는 홈파티에선 최고의 메뉴입니다. 한번 이렇게 세팅을 하고 나면 파티가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먹을 수 있으니까, 활용도가 그만입니다.  비주얼도 끝내주고, 한 번도 안 먹어봤던 치즈들과 과일, 견과류 등 가공육 등을 함께 내놓기만 하면 됩니다.  와인은 물론이고, 맥주, 위스키에도 잘 어울려 파티 처음부터 끝까지 사랑을 받을 메뉴입니다. 

두 번째로 수비드 비프스테이크입니다. 스테이크를 집에서 굽는다는 것은 그리 쉽지 않은 일입니다. 셰프들도 정말 직화 그릴에서 얼마나 많이 구워보았는가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 스테이크 굽기입니다. 그런데 일반 가정 레인지에서 프라이팬으로 두꺼운 스테이크를 굽는 것은 실패할 확률이 높은 일이죠. 그래서 앞에서 얇은 질 좋은 쇠고기를 잘라먹으면 좋겠지만, 돈이 아주 많이 드는 일이죠. 이럴 땐 수비드 스테이크를 이용하세요. 이미 수비드 된 스테이크를 이미 낮은 온도에서 익혀져 있기 때문에 겉만 잘 익히면 됩니다.  그 정도는 프라이팬에서 잘 익히기만 하면 됩니다.  수비드를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은 아마도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깜짝 놀랄 것입니다. 

이 2가지 메뉴를 메인으로 해서 나머지를 메뉴를 간단하게 밥으로 하셔도 되고, 파스타로 하셔도 되고, 적당히 채우시고 나면 모든 것은 아주 편하게 흘러갈 겁니다. 이렇게 홈파티를 하고 나면 사람들은 나머지는 기억 못 할 테지만, 아마도 치즈 보드와 수비드 스테이크는 기억할 테니... 홈파티로 뽐내고 싶으시다면,,, 이 메뉴 놓치지 마세요. 

by 파티플래너 엘리

미니파티 www.minipar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