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용 VIP 케이터링 - 이렇게 이용하세요. 

VIP만을 위한 케이터링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인원이 소규모이고, 이 분들이 한꺼번에 오시면 뷔페 스타일로도 충분하겠지만, 이 분들을 각각 따로 모시고 싶을 때, 1인용 케이터링을 준비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은 다소 격이 없어 보이기도 하죠. 

백화점 VVIP를 따로 따로 모시는 경우,  고급 승용차 시승행사, 고위급 관리들의 협약식, 그리고 실시간 인터넷 강연을 위한 유명 강사를 모시는 경우, 이렇게 1인용 플레이트를 준비해서 오시는 시간에 맞춰 내드리는 방식이 가장 좋고 격식이 있어 보입니다.  

행사를 하는 경우, 내용보다 형식이 더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배달시켜먹는 피자나, 치킨이 더 맛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또한 초코파이와 페트병 오렌지 주스를 종이컵에 내놓으면 어떤 느낌이 들지 잘 알고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행사에 스타일과 격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1인용 vip 케이터링을 있었지만, 코로나 이후에는 더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0년도 11월 초에 진행했던 1인 케이터링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마켓 상황에 전문가의 강연으로 진행된 온라인 콘퍼런스와 협약식에 함께 진행된 행사였습니다.  

많은 질문과 대답이 오고갔고, 커다란 모니터로 생중계되는 상황에서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저희 케이터링 업계에서도 수많은 변화가 일어나 저도 새롭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집단 면역 이후에 뵙겠습니다. 그동안 건강하세요.

By 파티플래너 엘리 

미니파티 www.miniparty.co.kr  

 

미니파티

파티의뢰는 방명록이나, 아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haser203@empal.com hp. 010-2061-6892

www.miniparty.co.kr

 

Posted by 파티플래너 엘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코로나 이후 벌어진 전국 단위 온라인 행사!! 참여를 독려하려면? 

요즘, 온라인 콘퍼런스가 엄청 늘어나 있지요? 이전 맥주 안주 키트를 진행했던 노하우를 가득 담아, 이번엔 커피 디저트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없었던 전국단위의 행사가 점점 늘어나, 이제는 온라인에서 만나는 놀라운 일들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집에서 근무도 하고, 회의도 하고... 4인 이상 집합 금지로 인해 많은 사람들과의 거리가 멀어진 듯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전 세계가 가까워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콘퍼런스의 오아시스, 커피 브레이크를 비대면으로 할 수 있을까?

콘퍼런스나 학회에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학회의 별미가 바로 커피 브레이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커피와 케이터링 스낵 코너 앞에서 길고 긴 학술 발표 사이사이에 모여 커피 한잔이나 디저트를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학술적 이고, 진지한 이야기를 듣다 보면, 뇌가 피로하고 갑자기 졸음이 몰릴 수도 있으니, 잠깐 휴식을 하면서 공식적인 질문을 하지 못한 부분을 질문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가장 쉽게 말을 거는 방법이, '이 디저트 맛있어요. 한번 드셔보세요' 이런 겁니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분에게 말을 걸기 쉽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이런 식으로 가볍게 농담처럼 말을 던지죠. 커피 브레이크의 장점이 이렇게 딱딱한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를 지니고 있지요.

커피 브레이크용 디저트 박스 택배로 받으세요     

Covid-19 때문에 생긴 새로운 세상이 우리 캐이터링업체에도 강력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행사의 타입도 많은 변화를 가지고 왔어요.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죠. 이전 맥주 안주 KIT의 노하우를 가득 담아, 이번 디저트 박스도 함께 택배로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커피와 차, 그리고 함께 어울리는 디저트들을 종류별로 넣어, 지루하지 않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원하시는 대로 구성은 언제든지 변화를 줄 수 있지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By 파티플래너 엘리

www.miniparty.co.kr  

 

미니파티

파티의뢰는 방명록이나, 아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haser203@empal.com hp. 010-2061-6892

www.miniparty.co.kr

 

Posted by 파티플래너 엘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파티한다' 하면 헬륨 풍선을 떠올리시는 분은 참 많습니다. 방송에서도 참 많이도 나오고, 방 한가득 풍선을 가득 채워 놓고, 촛불과 함께 프러포즈하는 장면은 왜 그렇게 많은지... 누구누구 파티한다고 하면 모두들 풍선 불기에 바쁩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파티할 때 쓰는 풍선은 헬륨 풍선이 많죠? 헬륨 가스를 넣어 위로 붕붕 떠오르게 하는 풍선 말입니다. 

 

뻔한 풍선장식은 촌스럽고 가성비 떨어져..

파티플래너로서 저는 풍선 장식을 별로 안좋아합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해서, 가성비 떨어지고, 뻔하고 누구나 하는 촌스러운 풍선 장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많은 고객 분들이 원하시는 천정 가득 채운 듯한 풍선장식은  약 2~300개의 풍선이 들어가는데, 배송비가 많이 나와 배보다 배꼽이 더 드는 경우가 많지요.

풍선도 꽃처럼 디자인 실력이 곧 퀄리티!!

하지만 요즘엔 하나의 풍선만으로도 임팩트가 있고, 멋진 글씨가 있고, 여러 가지 타입의 캐릭터들도 많아, 사진 찍기도 수월하게 합니다.  근데, 어떤 곳은 뻔한 풍선만 있고, 어떤 곳은 아주 작아도 멋진 퀄리티가 나옵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나올까요? 바로 디자인 실력입니다.  

똑같은 꽃도 어떤 플로리스트가 디자인하나에 따라 완전히 다른 퀄리티의 작품이 나오듯이, 풍선도 마찬가지입니다. 풍선에도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색깔의 조합, 전체 모양의 균형, 다른 배경과의 어울림, 풍선의 높낮이 등등. 디자인을 잘 하는 사람들이 파티 콘셉트에 맞게, 공간에 맞게 짜임새 있는 풍선 장식을 만들어 줄 겁니다.  키즈 파티는 사랑스럽게, 프러포즈는 우아하게... 야외나, 실내에 따라 다르고, 컬러에 맞는 아이템과 함께...  

요즘 인스타그램에 눈에 띄는 업체가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 서울지역은 아니고, 제주도에 있는 업체 '파티하라' 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해외에 나가지 못해, 제주도에 놀러 가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제주도에 놀러 가신 분들, 이곳에 들러 풍선 예약을 해보세요. 아마도 풍선 하나로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겁니다. 

홈페이지 www.partyhara.com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partyhara_jeju?utm_medium=copy_link 

written by 파티플래너 엘리

Posted by 파티플래너 엘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늘은 정말 맛있게 한다는 비건 케이터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상하게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미니파티도 케이터링 하는 업체 아닌가요? 
그렇긴 하지만, 저희도 좋은 업체들은 저희가 직접 소개도 하고 합니다. 
저희에게 문의주셨지만 행사 일정이 겹치는 경우, 저희 쪽에는 없는 메뉴를 메인으로 원하시는 경우(라이브 바비큐), 다른 업체를 소개해 주기도 합니다. 물론, 고객님께서 요청하실 경우, 저희도 최대한 맞춰서 해드립니다. 

외국인 손님이 베지테리언인 경우, 가장먼저 질문! 비건이신가요?

케이터링을 하다보면 종종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에서 손님이 오셨는데, 그분이 비건이시다. 
그분을 위한 메뉴를 따로 부탁할 수 있을까요?" 물론 고객분들이 대부분 한국인 이신 경우, 저희는 따로 런치박스를 준비해드립니다. 그러나 간혹, 행사 준비를 하시는 분들께서 제대로 확인을 해주시지 못해, 일어나는 경우, 결례가 될 수 있으니, 최대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베지테리안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  '비건'을 그저 육고기만을 제외한 채식주의자로 여기시면 안 되고요. 해물류, 유제품, 계란 또한 안되기 때문에, 야채와 과일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소스라든가, 이때 사용되는 여러가지 향료 및 부재료 또한 상세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마요네즈 소스는 당연히 계란이 들어가서 안되고요, 버터 또한 안됩니다. 버터나, 계란이 안된다면 그것이 주 재료가 되는 크라상 빵이나, 디저트, 생크림을 포함한 온갖 크림이 들어간 디저트 또한 안된다 생각하심 되십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육수에 당연히 치킨이나 해물 스톡(다시다 또한 안됨)이 들어가면 안 되고요.  생각보다 신경써야할 일이 많죠? 

비건 메뉴는 생각보다 신경 써서 고르셔야 합니다. '그저, 허세처럼 비건을 한다' 하실지도 모르지만, 비건 생활이 오래된 분들은 딱 냄새로도 금방 알아차립니다. 

소스부터 부재료까지 진심으로 맛있는 비건을 목표로... 아라 홈 그라운드 

이렇다 보니, 메인 재료뿐만 아니라, 맛있고 철저하게 비건 음식을 준비하는 케이터링이 그리 쉽지만은 않은 편이죠. 그렇다고 해서, 제가 소개하는 곳이 완전히 비건 음식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되도록 그렇게 노력하는 곳입니다. 제가 볼 때는 확실히 소스부터 부재료까지 비건으로 다양한 맛을 내는 노하우가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많이 실험도 하고 있는 듯하고요. 

제가 추천하는 곳은 아라 홈그라운드입니다. 이곳은 covid-19 팬데믹 이전에는 케이터링을 많이 했지만, 현재는 다이닝과 여러가지 소스 등 델리 패키지를 만들어 예약판매를 많이 하는 듯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많은 고객분들과 만남을 갖는데, 그중 선물용으로 판매되는 곶감말이가 아주아주 맛있다는 평입니다. 식당은 예약을 해서 가야만 하고, 여러 가지 소스 등도 판매하지만 금방금방 동이 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ara_home_ground?igshid=65786f62b6y0 

온라인 shop:  homeground.kr

주소: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길 22-20

www.miniparty.co.kr  

 

미니파티

파티의뢰는 방명록이나, 아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haser203@empal.com hp. 010-2061-6892

www.miniparty.co.kr

 

Posted by 파티플래너 엘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